다음의 인물정보 오류

2020. 6. 30. 11:09▶ 정보,유머,시사

잘못된 인물정보 ㅋㅋ

웃기다 ㅋㅋ 나이가 1010세.

DAUM과 NAVER가 라이벌일때 다음은 국내 포털이고

NAVER는 일본기업이다라는 말로 한창 시끄러울때가 있었다.

그렇지만 DAUM은 NAVER를 이길수 없음을 알수있는 계기가 있었다.

당시에 NAVER 뮤직과 DAUM 뮤직 2개를 동시에 이용한적이 있었는데

플레이어 이용시에 불편한 점이 있어 개선사항을 요청한적이 있었다.

그런데 DAUM과 NAVER의 전혀 다른 대응이 인상적이었으며 아 그래서 NAVER가 더 커지겠구나를 느낄수 있었다.

문의 내용의 답변으로 NAVER는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긍정적으로 해주었고

DAUM은 담당자에게 전달은 하겠다. 하지만 개선사항을 없고 힘들다.라며 부정적인 답변을 해주는 것이었다.

그리고 얼마후엔 NAVER에서 나의 의견을 수렴하여 뮤직 플레이어에 그 기능이 삽입된걸 보고 감동을 받은적이 있었다.

대기업이라고 해서 개인의 의견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필요하다라고 생각한다면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방식이 정말 부러웠다.

그리고 몇십년이 지난 지금은 음질이 좋다는 이유에서 BUGS 뮤직을 이용 하고 있는데

BUGS 고객센터도 DAUM과 같은 분위기 이다.

 

"약관에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못해준다."

 

그래서 다시는 이런 문의따위는 하지 마라!! 라는 의지가 딱 보였다.

우리는 이런 바운드리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는 급작스러운 것이므로 너희가 따라야 하고 싫으면 어쩔수 없다라는 방식..

얼마나 갈까? 이런걸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일방적인 소통은 언젠가는 문제가 생기고 사라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DAUM의 잘못된 인물정보를 신고하는 곳조차도 없었다.

커뮤니티를 중요시하는 포털사이트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센터조차도 찾아보기 힘들어서 무슨 세상과 커뮤니케이션을 한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