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I-MF885 LTE라우터 & 보조배터리

2019. 8. 29. 16:30▶ 사용후기/▷ 제품후기

통신사 테이터쉐어링에 관하여 적어볼까 한다.


아시는 분은 알것이고 데이터쉐어링이라는 기능은 자신의 데이터를 패드나 공기계에 유심을 받아서


나눠쓰는 기능을 말하며 유심가격만 지불하면 KT기준 2대까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WIFI전용기기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유심이 들어가는 공기계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기계가 없거나 데이터 이용이 많이 않은 사람들은 있으나 마나하는 기능이겠지만......


해외여행을 준비하던중에 현지 유심에 관해 알아보다가 신기한 IT기기를 검색하게 되었다.


LTE라우터 기능이 탑재된 보조배터리.


즉 에그와 휴대용 와이파이존을 만들어주는 기기를 알게되었다.


ZMI에서 나온 MF885라는 제품이다.


유튜브나 여러 블로그에서는 각 통신사의 데이터쉐어링 기능으로 신청하면 에그처럼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실상 이글 작성일 기준으로 KT대리점을 가면 그렇지 않다.


패드나 공기계(전화기)만 데이터쉐어링을 신청할수 있고 이렇게 에그 형식의 기계는 신청자체가 안된다 하더라...


내 데이터 내가 알아서 쓰겠다는데 참 별 상관을 다 하네. 공산당도 아니고 


참 그러고 보니 예전에 와이파이 개념이 처음에 대한민국에 시도가 되었을때 삼성에서 이것조차도 요금제를 받을려고


했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때 마침 아이폰이 나오면서 와이파이가 당연히 무료라는게 알려지면서 삼성의 와이파이


유료화는 순신간에 없어져버렸지 ㅋㅋㅋㅋㅋ


그러고보면 대기업이나 기술을 선점하는 자의 저런 꼼수(?)가 얼마나 치사한가..





공기계가 있으면 가능하다고 하길래 그러면 지금 쓰고 있는 전화기의 유심을 빼고 이 전화기로 신청을 하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했더니 그건 공기계가 아니라서 안된다고만 한다. ㅋㅋㅋ


아니 데이터 쉐어링이라는것 자체가 내 데이터를 내가 알아서 쓰겠다는데 왜 이런 제한을 걸고 그러는지 모르겠네.


그럼 공기계를 구해서 데이터쉐어링을 신청한 다음에 그 유심을 ZMI MF885에 끼우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했더니 그런건 상관 없는데 아무튼 데이터쉐어링신청자체가 그런 기기들로는 신청자체가 안된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다. IT강국이란건 이런걸로 돈 벌어먹기 좋은 나라일 뿐이지 기술의 발전이나 이런 당연한 부분의


자유는 없단 느낌이 드는건 참 아쉽다. IT강국이라고 떠벌리고 다녀야 자국민들은 조금이라도 관심을 더 가지게 될테고


너도나도 우리나라는 IT강국이니까 마치 이런 기기하나정도는 사야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 테니까....


대한민국의 국민성을 잘 아는 해당 기업의 경제전략 전문가의 책략이겠지...


아무튼 공기계로 데어터쉐어링을 신청해서 해볼 생각이다. 


잘 될진 모르겠다. 그 데어터쉐어링이라는 신청을 공기계에만 쓰게 해버리면 유심을 빼도 안되는건 아닐까 싶지만...


일단 아까의 대리점 직원 말로는 공기계로 신청을 하고 그 유심을 다시 바꿔끼면 된다는 말을 믿고 저녁쯤에 대리점을 


방문해볼 생각이다.


방금 라디오 광고에서도 대학교광고를 하는데 자랑스러운 코리아라고 한다. ㅋㅋㅋ


그럴때에만 온갖 코리아 찬양을 하지 ㅋㅋㅋㅋ




MF885는 나노유심침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노유심침을 사용하는 공기계가 필요했다.


저녁에 지인을 만나 갤럭시 S7공기계를 구해서 데이터쉐어링 신청을 하러 다시 갔다.


별다른 애기없이 그냥 쭉쭉 진행이 되는 것이다.


초반에 설정이 잘 안되어서 전화기를 3번정도 껐다가 켰다고 한다.


신청과 잘 되는지 확인한 후에 유심은 빼서 지갑에 잘 넣어두고


집에 와서 확인해본결과 잘 된다.


아니 이럴거면 그냥 해주지 그 기계에서만 되는것도 아니고 유심을 바꿔끼면 이용할수 있는걸


왜 이럴까 싶다. 니네들이 그렇게 애기한 IT강국에서...


아무튼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 이용할것 같아 기분은 좋네...


그리고 유심을 단독으로 사면 현금으로만 살수 있고 데이터쉐어링을 통해서 유심을 살 경우에는 그 다음 


휴대폰 결제일때에 청구되어서 유심이 결제가 된다고 한다.


지랄병을 떠네...


인터넷 신청할때 컴퓨터 들고 오란 소리안한걸 다행으로 생각해야 하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